MCPS 교육구 의료 책임자(School System Medical Officer-SSMO)가 전해 드리는 긴급 메시지

December 9, 2022

MCPS 커뮤니티 여러분께,

저는 학생, 교직원 및 가족이 우리 커뮤니티에 영향을 미치는 매우 위험한 약물 사용 증가에 관해 알려드리고 주의를 각성해 드리기 위해 이 글을 보냅니다. 합성 오피오이드, 특히 불법적으로 만들어진 펜타닐의 과다복용과 과다복용으로 인한 사망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2021년 Montgomery 카운티 전체의 70%가 펜타닐(fentanyl)이 혼입된 물질 또는 다른 것처럼 보이나 안에 펜타닐이 들어있는 물질(예: 자낙스/Xanax, 애더럴/ Adderall, 퍼코세트/Percocet 또는 옥시코돈/oxycodone)의 과다복용이었습니다. MCPS는 급속히 확산되고 있는 이 위험한 유행에 대해 포괄적이고 조직화된 접근방식을 통해 지역정부 당국 및 커뮤니티 파트너와 함께 지속적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불법 펜타닐(fentanyl)이란 무엇입니까?
펜타닐(fentanyl)은 모르핀보다 50-100배 더 강력한 진통제입니다. 과다복용으로 사망하는 펜타닐 유형은 분말, 알약, 액체 또는 코 스프레이의 형태로 불법적으로 만들어지고 판매되고 있습니다. 마리화나, 코카인, 헤로인 또는 불법적으로 판매된 알약과 같은 다른 마약 제품은 사용자가 알지 못하는 사이에 불법 펜타닐이 섞여 있을 수 있습니다.

청소년들은 펜타닐과 같은 약물을 복용하는 것입니까? 그리고 어떻게 복용하고 있습니까?
십대 청소년과 더 어린 아이들이 다양한 이유로 불법약물을 사용하고는 합니다.  시험 삼아 또는 또래의 압력으로 한 번 사용하였을 때도 즉시 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정신 건강 증상, 통증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이미 다른 약물을 사용하고 있는 청소년들은 약물 사용과 관련된 실험을 하거나 문제를 겪을 가능성이 더 높을 수 있습니다. 펜타닐은 종종 다른 물질에 통합되어 사용되기 때문에 개인은 자신이 복용하고 있는지조차 모를 수 있다는 것을 아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마약 밀매자들은 제품의 효능을 높이기 위해 펜타닐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들은 마약을 홍보하고 판매하기 위해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여 또래나 온라인 자료 또는 소셜미디어를 통해 청소년들이 마약을 더 많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불법 펜타닐이 그렇게 위험할까요?
펜타닐은 매우 강력한 오피오이드이기 때문에, 아주 적은 양을 한 번의 사용으로도 잠재적으로 치명적인 과다복용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또한 자신이 복용한 약에 불법적인 펜타닐이 포함되어 있다는 사실조차 모를 수 있습니다. 펜타닐은 일시적인 리랙스, 통증완화 또는 즐거움을 추구하는 사람들에게 즉시 그리고 매우 빠르게 중독이 될 수 있습니다. 중독이 되면, 심한 메스꺼움, 구토, 설사, 불안, 땀 또는 오한을 포함한 매우 불편한 금단 증상을 피하기 위해 2-3시간마다 자주 사용해야 할 수도 있게 됩니다.

어른들이 어떻게 도와야 할까요?
부모와 다른 보호자들이 약물사용의 위험성, 특히 펜타닐과 사용을 피하는 방법과 이에 대해 가족의 기대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고 받을 수 있는 도움과 지원에 대해 배우고 이에 관해 아이들/청소년들과 대화를 나눕시다. 약물 사용, 외상 및 정신건강 증상의 잠재적 징후를 알면, 청소년과 가족이 조기에 지원에 찾거나 받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위험하거나 치명적인 결과를 피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Naloxone(Narcan)은 오피오이드 과다복용 시 이를 즉시 해소시킬 수 있는 코로 투여하는 비강 스프레이 형태의 응급약물입니다. Naloxone의 효과는 일시적입니다.  과다복용치료를 위해 임시적으로 사용할 때에도 여전히 응급 의료 서비스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911). 효과는 또한 약물의 효력과 복용하는 용량에 따라 달라지므로 불법 펜타닐과 같은 강력한 오피오이드의 경우 더 높은 용량의 날록손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Maryland의 선한 사마리아인법(Good Samaritan Law)은 알코올 또는 기타 약물과 관련된 의료응급상황을 겪고 있는 사람에게 도움을 제공할 경우, 제공한 사람을 특정 범죄로부터 보호하는 법입니다.

가정에서의 약물 안전을 위해 가족들은 특히 처방된 오피오이드를 보관하거나 가정의 청소년이 위험한 오피오이드 사용 위험이 있다고 생각될 경우, 나록손(naloxone)을 사용가능한 상태로 유지하는 것에 관해 심각하게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Montgomery 카운티 거주자는 처방전 없이도 날록손과 사용법 교육을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날록손 사용에 관한 교육은 이 링크 통해 등록합시다. 무료 날록손은 Montgomery 카운티 주민의 경우, DHHS Harm Reduction Services(전화:240-777-1836) 신청할 있습니다.

Montgomery County Public Schools 우리 커뮤니티의 불법 펜타닐에 대해 어떻게 대응하고 있습니까?
MCPS는 지속적으로 안전한 약물이 없는 학교환경, 그리고 학생들과 학생의 성공과 웰빙을 위해 헌신하는 우리 지역사회의 모든 사람들을 지원한다는 우리의 미션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Office of the School System Medical Officer는 Montgomery County Department of Health and Human Services(DHHS)와 예방, 위험줄이기, 치료를 위한 폭넓은 커뮤니티 노력 개발 주도안인 Montgomery Goes Purple를 통해 커뮤니티 파트너와 긴밀하게 일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에는 약물사용과 정신건강을 광범위하게 다루고 불법 펜타닐의 특정 문제에 초점을 맞추는 주도대책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우리의 공통된 목표는 우리 교육구의 모든 아이들, 청소년들과 가족을 도울 수 있도록 학교 기반 프로그램이 지역 및 카운티 전체의 노력과 하나 되어 통합되는 것입니다.

오피오이드 위기상황은 전국적으로 그리고 우리 사회에서도 파괴적인 영향을 계속 미치고 있으며, 모든 사람들이 이를 퇴치하는 역할을 담당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기회에 우리의 청소년들과 가족들을 보호하고 우리 청소년들의 건강한 미래를 위해 함께 노력합시다.

감사를 드리며,

Patricia Kapunan, M.D., MPH.
MCPS Medical Officer

도움 자료

Montgomery 카운티와 Maryland:

Montgomery Goes Purple(MGP) - MGP는 Montgomery 카운티 정부기관, 지역사회 단체 및 개인 연합은 전체 지 사회를 위해 약 사용 및 치료에 관한 교육, 자원 및 지원을 제공합니다. 연합에서 선택한 리소스 리스트:
Montgomery 카운티 청소년을 위한 약물 사용 치료 제공자 목록(추가 리소스는  SAMHSA’s Behavioral Health Treatment Services Locator를 참조)

정신 건강, 약물 사용 또는 동시에 발생하는 문제를 안고 사는 어린이/청소년의 부모/보호자를 위한 가족 지원 비대면 온라인 미팅

Montgomery 카운티 Department of Health and Human Services의

위험 알기(Know the Risks)” 오피오이드 리소스 센터(Opioid   Resource Center) - Montgomery 카운티 거주자를 위한 교육, 서비스, 기타 리소스
아동, 청소년 평가 서비스(Child and Adolescent Assessment Services-CAAS, 전 SASCA) -18세 미만 거주자를 위해 정신건강/약물사용 검사를 제공합니다.  예약을 위해 240-777-4000로 전화합시다.

BTheOne - 정신건강 또는 약물사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친구와 사랑하는 사람을 지원하는 방법에 대한 10대를 대산으로 하는 친화적인 리소스입니다. 위기 상황과 변호/옹호 서비스가 포함됩니다.

유해 물질 감소 서비스- 약물 사용 장애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Naloxone 및 교육, 펜타닐 테스트 스트립 및 기타 유해 물질 감소 공급 및 추천을 포함하여, 지역사회에 무료 교육 및 유해 물질 감소 공급을 제공합니다. 240-777-1836로 전화 및 overdoseresponseprogram@montgomercountymd.gov로 이메일합시다.

Parent CRAFT 학습 기술에 관심이 있는 Maryland 부모 및 기타 보호자를 대상으로 약물 사용과 관련된 청소년을 지원하는 무료 비디오 교육입니다.

Maryland Insurance Administration -정신 건강 및 약물 사용 치료에 대한 건강 보험 적용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건강 보험 회사는 대부분의 경우, 의료 서비스를 법적으로 커버해야 합니다. 자세한 정보는 Parity at 10 웹사이트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치료에 접근하는 것이 어려울 경우, Legal Action Center로 연락합시다.

응급리소스:

988: 자살과 위기 생명선(Suicide and Crisis Lifeline) (전 국가 자살 예방 생명줄/National Suicide Prevention Lifeline) - 988로 전화를 걸거나 웹 채팅 또는 SMS 문자로 24시간 내내 카운슬러가 기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5세 미만의 LGBTQ+ 사용자를 위한 특별 서비스
Montgomery 카운티 24 시간 위기 센터(24 Hour Crisis Center) - 정신과 다른 상황과 관련된 모든 위기에 대한 직접 또는 전화 지원을 24/7 제공합니다. 서비스에는 전화 위기관리팀(Mobile Crisis Team-MCT)이 제공하는 비상시 위기도 평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Crisis Center(240-77-4000)로 전화하시거나 대면 서비스는 1301 Piccard Drive, Rockville, MD 20850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든 연령의 주민을 위해 여러 언어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Maryland Department of Health 다복용 대응 프로그램(Overdose Response Program): “날록손(Naloxone) 사용법” - 오피오이드 과다복용 인식 및 날록손에 대한 비디오 교육에 대한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University of California, Davis, 메디컬 센터: “과다복용 시 나록손 키트를 사용하는 방법(How to Use a Naloxone Kit in the Event of an Overdose)” -날록손과 날록손 사용법 및 과다복용에 관한 편리하고 휴대하기 쉬운 원터치(양면) 설명서입니다.

일반적교육자료:

국립어린이병원(Children’s National Hospital) - “레인보우 펜타닐(Rainbow Fentanyl). 부모들이 알아야 할 트렌드 약물 - 아동 및 청소년 중독 정신과 의사 Kaliamurthy 박사 저.

미국소아과학회(American Academy of Pediatrics) 약물 사용 리소스 페이지 - “오피오이드(Opioid) 유행. 가족을 보호하는 방법; "마약에 대해 청소년들과 이야기합시다 - 그리고 계속 이야기합시다"; "십대들이 마약을 사용할 때:행동합시다. "

CDC 오피오이드(Opioid) 리소스센터 fentanyl 과 기타 유사 오피오이드에 관한 정보 및 과다복용 예방,비상 의약naloxone (Narcan)

One Pill Can Kill , 미국 마약단속국(United States Drug Enforcement Administration)의 교육 캠페인 - “모든 부모와 보호자가 알아야 하는 가짜 알약(What Every Parent and Caregiver Needs to Know about FAKE PILLS)”; “가짜 알약 사실정보 제공 시트

ribbon Montgomery Goes Purple ribbon

community partners county partners


Email us: ASKMCPS@mcpsmd.org

Montgomery County Public School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