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PS 커뮤니티 여러분께,

저는 오늘, 텍사스주 어벨데의 랍초등학교에서 일어난 잔혹한 총격사건에 대하여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저희 모두는 사랑하는 가족을 잃은 분들과 오랜동안 이 참혹한 사건의 충격에서 벗어나기 어려울 지역사회에 대하여 깊은 애도를 표합니다.

총기소지자가 어떤 방법으로 학교에 들어갔는 지에 대한 디테일과 경찰의 대응이 알려지면서 전국적으로 학교 안전에 대한 의문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현재 모든 사실이 알려진 것은 아니지만 만일 이러한 공격이 있다면 저희 MCPS가 이에 대응하는 확고한 학교안전을 위해 어떤 준비를 하고 있는지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우리의 대비는 네가지 주요 부분에 근거합니다.

  1. 카운티 경찰과 결연 법 집행기관과의 협력
  2.  경찰과 MCPS 직원 훈련
  3. 학교 빌딩의 안전
  4. 지역 안전을 위한 헌신

카운티 경찰과의 협조적인 파트너 관계
우리는 학생과 직원을 위협하는 사건에 대비하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몽고메리 카운티 경찰 부서와 카운티 안의 모든 경찰 기관과 함께 협력하고 있습니다. 학교 지역사회 참여 관리자를 위한 우리의 새 협정은 우리의 강력한 파트너 관계를 드러내는 훌륭한 예입니다.

학교 총격시에 텍사스 경찰의 대응에 대하여, 특히 교실에 들어가는 데 걸린 시간에 대하여 우리는 우리 경찰 파트너들에게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이에 대하여 몽고메리 카운티 경찰의 정책과 훈련에 의하면 총격이 가해지는 응급상황시에는 첫 대응 경찰이 생명을 구하기 위해서 즉각적으로 행동한다는 것을 확답받았습니다. 이는 몽고메리 카운티 모든 학교의 내부나 외부에서 학생이나 직원을 해치려는 의도를 보이는 모든 용의자에게 말과 행동으로 적극적으로 대응한다는 것입니다. 결연 법집행기관들도 이 방법에 동의합니다.

경찰과 MCPS 직원 훈련
몽고메리 카운티 경찰과의 협력의 일부분으로 우리는 학교에 총격을 가하고 있는 사람이 있을 때를 대비하는 훈련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것입니다. 이 훈련은 2월 10일자 학생의 건겅과 안전에 대한 보고에서 발표된 것입니다. 학교에는 메인 빌딩 밖의 스포츠 스테디엄과 재배치 가능 교실들도 있음으로 응급상황시 학교의 모든 곳에서의 대비 훈련으로 훈련의 강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올 여름에는 총격을 받는 응급상황에서의 대응에 집중하는 내용이 더해진 MCPS 보안 직원의 훈련을 실시합니다. 모든 직원 훈련은 위기중에 있을 때의 대응 뿐만 아니라 위협이 일어나기 전에 위협을 피하는 방벅과 인식에 대한 것도 포합됩니다.

학교 빌딩의 안전
확실히 말씀드립니다. 몽고메리 카운티 학교의 외부의 문은 언제나 잠겨 있습니다. 우리 카운티의 거의 모든 학교는 모든 방문자가 보안 현관을 통과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방문자가 버튼을 누르고 보안 카메라에 나타나면 학교 직원이 방문 목적을 물어본 후에야 들어올 수 있습니다. 들어온 후에 학교의 메인 오피스에 들어가 방문자 관리 시스템의 사인-인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보안 현관이 없는 아주 적은 수의  학교들도 외부의 문이 잠겨있고 방문자가 관리 시스템의 사인-인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우리는 이러한 학교들과 많은 수의 재배치 교실을 가진 모든 학교에서의 체크인 절차를 향상하기 위한 조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역사회의 안전을 위한 헌신
안전한 학교 환경은 지금까지 그리고 앞으로도 지속작인 MCPS의 최우선적 목표입니다다. 학생들과 직원들의 최상의 학습과 교습을 위해서는 그들이 신체적으로나 감정적으로 안전하게 느끼고 보살핌을 받는 다고 느껴지는 환경이 되어야 합니다. 학년도 중에 우리는 락다운, 안전지대, 탈출절차를 포함하는 응급상황 훈련을 연습합니다. MCPS의 모든 사람이 문을 잠그는 것, 블라인드를 내리는 것, 침묵하는 것, 관리자의 지시를 따르는 것을 압니다. 응급 상황에서 모든 사람이 피하고, 부정하고, 방어하기 위하여 자신의 역할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 모두가 응급상황에서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 지를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말은 훈련을 받고 안전 절차를 따르는 것을 준비하는 것이 응급상황에서 우리 모두를 안전하게 하는 것이라는 뜻입니다.

우리는 또한 "무언가를 봤다면, 꼭 얘기하라" 라는 문구를 되새김으로 응급상황을 피할 수 있습니다. 이 말은 의심되는 것이나 직접적이나 온라인으로 위협하는 것을 봤다면 믿을 수 있는 어른에게 말하고 교장이나 경찰에게 보고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우리 경찰 파트너들은 이러한 의심되는 위협들이 사실인지를 조사하고 결정하는 훈련을 받은 전문적 기술을 가진 분들입니다. 이렇게 함으로서 우리는 서로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우리의 학교가 텍사스의 어벨드 지역에 충격을 일으킨 이러한 종류의 폭력으로 부터 자유로울 수 있도록 보호할 것입니다.

폭력은 오늘날 우리 사회에서, 심지어 학교에서도 자주 일어나고 있지만 저와 MCPS의 모든 사람은 안전을 최우선으로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음을 여러분이 알아 주시기를 바랍니다. 우리는 우리의 안전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준비하고, 대응하고, 재조사하는 것에 총력을 다할 것입니다. 여러분의 협력과 함께 우리는 더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 수 있습니다.

감사를 드리며,

Monifa B. McKnight Ed.D.
임시 교육감(Interim Superintendent of Schools)

 

 



Email us: ASKMCPS@mcpsmd.org

Montgomery County Public School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