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 this email not displaying correctly? View it in your browser Date: April 26, 2020


mcps logo

English | español | 中文 | français | tiếng Việt | 한국어| አማርኛ


학부모님, 후견인, 학생과 커뮤니티 여러분께,

MCPS 온라인 학습 다음 주를 위해 준비하면서 저는 우리 학생과 교직원의 힘과 회복력 그리고 창의력에 계속 감탄을 하고 있습니다. 이 엄청난 도전의 시간을 인내심을 갖고 최선을 다해 가르치고 배우고 새로운 일상을 일구어 나가고 있습니다.

저는 우리 학생들이 서로를 돕기 위해 그리고 우리 커뮤니티의 취약한 사람들을 돕기 위해 나서는 방법을 보며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우리의 재능 많고 창의적이며 마음이 따뜻한 학생들이 의료진과 엣센셜 워커들을 위해 자가보호기구(manufacturing personal protective equipment)(PPE)를 만들고; 음식 기부를 모으고 온라인 프롬을 준비하며;  어린 학생들에게 공부를 온라인으로 가르치고 있습니다.

이제 우리 교육구는 지속학습 계획(온라인 학습/원격교습)의 다음 단계로의 전환점에 있습니다. 첫 단계는 학생과 교직원이 편안하게 온라인으로 이루어지는 원격교습을 접하고 제3차 성적산출기간을 마치는 것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이번 두 번째 단계의 목표는 학생들의 참여를 높여 더 직접적이며 새로운 교습, 진도를 나가도록 하는 것입니다. 계속적으로 학습목표를 충족하도록 하며; 학생들이 학습도구와 리소스를 사용하고 접하도록 하며; 학생들이 필요하는 학업과 사회정서적 도움을 제공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어 나아가겠습니다. 다음주에 제2단계 초, 중, 고등학교 교습에 관해 더 자세한 안내를 드리겠습니다.

우리가 함께 일해 나아가고 서로 돕고 COVID-19의 영향을 줄이기 위한 우리의 몫을 해나간다면, 우리는 더 힘 있고 나아진 개인, 단체 그리고 교육구가 될 것이라 믿습니다.

잠시 시간을 내어 아래의 갱신된 내용을 함께 읽어 봅시다. 채점과 성적보고, MCPS으로의 전학생의 온라인 등록, 졸업반 학생의 마지막 수업일, 온가족을 위한 건강관련 자료 를 포함한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2020 4 28() 학생과 교직원을 위한 교습의 날임을 다시 알려 드리고 싶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와 온라인 학습 웹페이지를 자주 방문하셔서 중요한 갱신된 내용과 교재, 자료를 보시기 바랍니다.

깊은 감사를 보내드리며,

Jack R. Smith 박사
교육감



성적 채점과 성적표(Grading and Reporting)

4월 19일에 보내드린 커뮤니티에의 편지에서 전해드린 바와 같이, 제4차 성적산출기간에는 기존의 알파벳으로의 성적채점 방법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교육구는 "통과(Pass)/미완성(Incomplete)” 로 알려져 있는 방법으로 중고등학생의 성적채점과 보고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적용방법 등에 관해 궁금하신 점이 많을 것으로 압니다. 이에 관한 명확한 기준과 "통과(pass)"를 받게 되는 여러 지침에 관해서 이해관계자군(학생, 학부모, 교사, 고용인 노조와 대학입학담당 사무실)로부터의 의견을 추가로 더 수집한 후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이 측정기준은 과제의 완성, 기대기준점의 충족, 교사와의 출석 수업과 교사의 전문적 판단과 기타 요소를 포함, 그러나 이에 제한하지 않고 다양한 벙법을 포함하게 됩니다. 전체 성적산출기간의 성적 계산과 학점 평균(Grade Point Average-GPA), 성적표에의 보고 방식에 고나해서의 결정은 아직 이루어지지 않았음을 다시 알려 드립니다. 교육위원회(Board of Education-Board)는 2020년 5월 12일 업무회의에서 최종 계획을 승인할 예정입니다. 이 업무회의는 MCPS 웹사이트와  MCPS-TV를 통해 중계됩니다. 교육위원회가 최종 결정을 내리는 대로 갱신된 내용을 커뮤니티에 알려 드리겠습니다. 4월 21일에 있던 성적채점과 성적표에 관한 교육위원회 토론은  이곳을 통해 보실 수 있습니다.


3차 성적 산출 기간 성적표

제3차 성적산출기간 성적표는 4월 27일 주간에 우송됩니다.교사, 학교장, 교육청 교직원은 이 힘든 상황에서도 성적이 공평하고 공정하게 이루어지도록 최선을 다하였다는 점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바라는 성적을 취득하려는 학생들에게도 기회를 제공하도록 하였습니다.

초등학교에서—성적은 최대한 융통성 있으며 공평하고 공정하게 이루어지도록 노력하였습니다—학부모님은 자녀의 초등학교 성적표 중, 성적이 표기되어 있지 않거나 “M”표기가 되어 있는 항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는 연장 휴교로 성적을 제공하기에 너무 수업진행이 안 된 경우를 위한 필요한 표기입니다. 점수가 없는 항목이 학생의 앞으로의 성적, 진학, 기타 앞으로의 학업문제에 영향을 주지않도록 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중고등학교의 경우, 성적표에는 제3차 성적산출기간의 각 과목별 성적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온라인교습 제1단계에 성적산출기간을 연장하여 학생들이 시간과 평가과제물에의 도움(교사 업무 시간을 통해)을 받아 제3차 성적산출기간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습니다. 경우에 따라, 추가 기회를 받을 수 있거나 성적산출 기간 내에 평가과제를 제출하여 학점을 취득할 수 있도록 “미완성(Incomplete)”을 받은 학생이 있을 수 있습니다. 성적이나 평가과제에 관한 질문 또는 “미완성(Incomplete)”문제를 해결하기를 원할 경우, 담당교사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미완성(Incomplete)”을 받은 경우, 학교는 학생이 학점을 취득하기 위해 필요한 평가과제를 완성할 수 있는 계획 개발을 위해 학생 가족에게 연락을 합니다.

특수교육을 받는 학생의 경우, 학생의 개별 교육 계획(Individualized Education Plan-IEP) 목표 충족의 진도에 관한 추가 내용은 제3차 성적산출기간 진도 보고(Marking Period 3 Progress Reports)를 보시기 바랍니다. 제3차 성적산출기간의 성적이 IEP의 결정과 별도로 가는 경우가 없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새 MCPS 학생을 위한 온라인 등록

MCPS는 우리 교육구에 등록하는 학생들을 위한 온라인 접수/등록을 실시합니다. 2020-2021 학사연도에 프리킨더가든/Head Start 프로그램과  킨더가든에 등록하는 학생의 가족 및 2019-2020 학사연도에 K-12학년에 전학 오거나 외국에서 전학 오는 학생은 다음 세 가지 방법으로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1. 온라인: 등록 설문조사 로 등록을 시작합니다.
  2. 전화: 240-740-5999로 전화합니다.
  3. 종이 서류 양식:  전화로 양식을 가정에 우송하도록 요청합니다. (전화번호: 240-740-5999)

고등학교 졸업생의 마지막 수업일과 졸업식에 관한 설문조사

고등학교 졸업생의 마지막 수업은 2020년 5월 22일입니다. 여러분 중 많은 분이 2020 졸업반 학생의 졸업식이 불투명한 것에 염려를 표하고 있습니다. MCPS가 2020 졸업반 학생들을 어떤 방법으로 축하하고 졸업장을 수여할지에 관한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고등학교 졸업생 부모님은 설문조사를 통해 2020년 5월 1일(금)까지 의견을 제공해 주시기 바랍니다. 졸업생은 이메일로 별도의 설문조사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College Board와 IB에 관한 갱신안내

칼리지보드(College Board)는 5월 11일부터 5월 22일에 있을 대학선이수과목(Advanced Placement-AP) 시험을 "재택 시험(at-home)"의 형태로 볼 예정이라고 발표하였습니다. 이 시험은 대부분의 AP 교사와 학생이 3월 초까지 배운 내용, 주제와 기능만을 포함하게 됩니다. 많은 대학 수준 시험과 같이 이 시험은 오픈북/오픈노트 형태의 시험입니다. Ap 세계사와 문화 시험에의 특정 조정에 관해서는 4월 27일 주간에 안내가 나올 예정입니다. 칼리디보드는 모든 학생이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거나 집에 기기가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으며 학생을 돕기위한 해결책을 최선을 다해 모색 중에 있습니다.

갱신된 내용은 칼리지보드 AP 엡데이트를 통해 보시기 바랍니다.

MCPS 교사가 제공하는 myMCPS 수업 외에도 칼리지보드에서 온라인 AP 과목을 제공합니다.

MCPS는 학생을 위한 AP에 관한 자주 묻는 질문을 준비하였습니다. 칼리지보드는 또한 교육자와 학부모님을 돕는 웨비너 학부모 웨비너과목별 교사를 위한 웨비너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국제 학사 프로그램 (International Baccalaureate-IB)시험은 없습니다. IB 학생은 학업 기준에 따라 졸업증/디플로마(Diploma), 커리어 관련 프로그램 수료증(Career-related Programme certificate)또는 과목 수료증(course certificate)을 받게 됩니다. 이 성취는 학생의 과목과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의 전문성, 엄격함과 실력, 능력 평가를 기초로 이루어집니다. 자세한 안내는 IB Organization웹사이트를 봅시다.


교육위원회 학생의원 선거

2020 4 22일부터 시작할 예정이었던 교육위원회 학생의원(SMOB) 선거는 2020년 5월 20일로 연기되었습니다. 학생들에게 후보자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학생이 학교에 돌아오는지에 관련 없이 선거를 치를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의 투표방법을 모색 중에 있습니다.

두 명의 제43회 SMOB 학생의원 후보는 최종 후보자는 Richard Montgomery 고등학교 11학년 Nick Asante과 Col. Zadok Magruder 고등학교 11학년 Victoria Kidder입니다. Click 이곳 을 클릭하여 후보자에 관해 알아보시고 주요 공약에 관한 비디오를 시청합시다. 추가로, 두 후보자는 COVID-19의 영향에 관한 자신의 생각을 짧은 비디오에 담았습니다. 이곳을 통해 시청합시다. 모든 중, 고등학생은 5월 20일 투표링크가 있는 이메일을 받게 됩니다. 자세한 안내는 앞으로 제공하는 안내를 통해 학생들에게 보내겠습니다.


MCPS-TV의 Eureka 수학(Math) 프로그램

초등학교 학생은 MCPS-TV를 통해 수학 교육 프로그램 Eureka Math 프로그램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MCPS-TV는 케이블 Comcast 34, Verizon 36 and RCN 89에서 볼 수 있습니다. 시리즈로 제공하는 수업은 킨더가든부터 5학년까지의 Greatminds.org의 전문선생님이 가르칩니다. Eureka 수학 프로그램은 MCPS 연장학습 요건 외에 더 많은 지식을 습득하고 싶은 학생들을 위해 추가로 준비된 프로그램입니다. 스케줄 을 통해 Eureka Math 프로그램 방영시간과 학년별 수업과 내용을 확인합시다.


학부모 아카데미의 학부모님을 위해 웨비나와 리소스 제공

MCPS 학부모 아카데미의 2020 봄 워크숍은 모두 취소되었습니다만 학부모 아카데미 투고 비디오를 가정에서 부모님이 보실 수 있도록 준비 중에 있습니다. 학부모 아카데미 웹사이트를 통해 갱신된 내용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 웹사이트는 웨비너에의 링크와 학생 가족들을 위한 리소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Parent Encouragement Program and Common Sense가 제공하는 리소스는 다음이 있습니다:


건강 하이라이트와 웰빙 자료에 관한 새 비디오 시리즈

MCPS는 일상생활을 변화시킬 정신건강과 웰빙 자료를 교직원과 학생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새 비디오 시리즈 “Waymaking” 을 작성하였습니다. 이 쇼는 MCPS 정신건강서비스 디렉터인 Christina Conolly 박사가 호스트하는 쇼입니다. 제1회를  이곳을 통해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