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 this email not displaying correctly? View it in your browser Date: April 19, 2020

mcps logo

English | español | 中文 | français | tiếng Việt | 한국어አማርኛ

학부모님, 후견인, 교직원과 커뮤니티 여러분께,

오늘 4월 17일 Larry Hogan 주지사와 메릴랜드 주 교육부 Karen Salmon 교육감은 Maryland 공립학교는 2020년 5월 15일까지 휴교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휴교 연장은 학생과 교직원, 커뮤니티모두의 안전과 안녕 유지를 돕습니다.

우리 학교 건물을 앞으로 한 달 더, 닫은 상태입니다만, 온라인 학습과 음식 서비스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적으로 학생들을 돕기 위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전에 나눈 바와 같이, 우리는 주 교육감의 휴교 연장 결정이 우리 교육구 가족들에게 힘든 결정이라는 것을 압니다. 학교는 우리 카운티와 커뮤니티의 중심에 있습니다. 학생의 학습과 함께, 교육구는 학생의 신체, 사회정서 그리고 정신적 필요를 지속적으로 도울 예정입니다.

다음은 여러 중요 분야의 매우 중요한 갱신내용입니다. 이에는 온라인 학습의 다음 장에서 요구되는 사항과 학교 학사일정, 성적채점 그리고 졸업반 학생의 주 요건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온라인 학습 웹페이지를 자주 방문하셔서 중요한 갱신된 내용과 교재, 자료를 보시기 바랍니다.

지속적으로 안전하고 서로를 위하며 건강을 유지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와 존경을 보내드리며,

Jack R. Smith, Ph.D.
교육감


학사일정

4월 14일, 화요일, Maryland 주 교육위원회는 학교의 180일의 수업 일수 요건 면제에 관해 투표를 하였습니다. MCPS는 3월 16일부터 3월 27일까지의 10일 비상 휴교 중 5일 면제에 관한 주 교육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다음주에 학사일정을 갱신하겠습니다. 이는 새 최소 수업일(175일)을 충족하기 위해 5일만을 충족하면 된다는 뜻입니다. MCPS는 이중 이미 3일을 봄방학을 줄여 충족하였으며 사용하지 않은 비상시 대책일이 하루 남아 있습니다. 6월로 연기된 후, 우편으로의 투표로 변경된 선거일인 4월 28일을 마지막 대체일로 사용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이번 학사연도 마지막 수업일은 2020년 6월 15일입니다.  


오는 주간에 기대할 내용: MCPS 온라인 학습의 다음 단계

4월 20일(월), 우리는 온라인 학습 계획의 다음 단계를 시작합니다. 우리 교육구는 교습 제공과 학습 목표 충족과 학생이 접하는 도구와 자료활용과 학생들의 학업과 사회정서적 필요에 도움을 제공하는 것에 초점을 맞춥니다. 온라인 학습 모형에는 혼합된 형태의 학습활동; 자율학습, 자신의 학습속도에 따른 학업, 학생의 이해를 확인하기 위한 교사의 온라인 면담 업무시간; 과제물 제출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초등학교에서, 학생은 다음을 하게 됩니다:

  • 주 3회의 수학 수업(월, 수, 금)
  • 주 2회의 문해/영어 수업(화, 목). 이에는 프리K-1학년(20분)과 2-5학년 (30-40분) 의 개별/독립 읽기 시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미술, 음악, 체욱 수업은 각 가족에게 맞는 시간에 할 수 있도록 합니다. (미리 녹음한 수업을 격주로 월요일에 제공합니다)

 

학부모이 보실 때, 초등학생은 주 11-13.5시간 실제 수업시간을 가지며 과제와 복습을 하게 됩니다. 프린트한 패키지를 매주 수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음식제공 장소에서 배부합니다.

월요일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

금요일

초등학교 수업내용

수학
*미술

읽기

수학
*음악

읽기

수학
*체육(P.E.)

*추천하는 시간 (미리 녹음한 수업을 각 가족에게 맞는 시간에 할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미술/음악/체육 수업은 격주로 제공합니다.

중학생과 고등학생은 다음을 하게 됩니다:

  • 모든 주요 과목과 선택 과목의 수업과 과제를 매주 받습니다.
  • 각 학교의 스케줄에 따라 교사 업무시간에 교사와 연결하고 도움을 받을 기회가 있습니다.
  • 과제/학과물에의 피드백을 교사에게 받습니다.

월요일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

금요일

중고등학교 교과내용

새 교과내용을 매일 아침 교사로부터 받습니다.

모든 수업, 1-8교시, 미리 녹음한 과목마다 사용할 수 있는 사전 녹음한 수업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오전:

  • 학생의 개별/독립 학습, 교사 수업 계획과 학부모와의 의사소통 시간
  • 특수교육과 관련 서비스, 카운슬러, 서포팅 서비스, 학교 특정 스케줄

오후:

  • 교사와의 출석, 학교에 수업시간에 따라 교사의 업무시간이 지정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중고등학생은 매주 각 과목마다, 1-2개의 중요한 학과/과제물을 배정받게 됩니다. 이 과제물은 하루 4시간까지의 시간을 소요하게 됩니다. 학생의 전체 학습활동 시간은 과목 수준에 따라 다르며 학생의 모든 과목에서 받는 과제에 따라 다르다는 것을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학생은 학과/과제물을 Google Classroom, myMCPS classroom 또는 이메일을 통해 제출합니다. 교사는 새 교과내용과 학과/과제를 학생에게 제공합니다만, 학생이 완성하는 학과/과제물과 교사의 피드백은 학교에서 학생이 일반저긍로 받는 수업일과를 대체하는 형태가 아닙니다.

우리 교육구의 목표는 반에서의 주요 요소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주요 요소란: 학과물/교재에의 연결, 또래와의 협업, 교직원으로부터의 도움, 학과/과제물과 피드백을 통한 학생의 학습과정의 진행입니다. 이 학습경험은 지속적인 학습적 경험을 유지하는 것과 진도를 따르고 나가도록 하는 것, 학생에게 도전을 주며 지식을 쌓고 성장하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예정된 업무시간은 교사와 연결하여 추가학습과 필요한 도움을 받는 매우 중요한 시간입니다

성적 채점과 성적표

제3차 성적산출기간 성적은 기존의 성적채점 시스템을 사용하여 보고됩니다. 성적표는 4월 27일 주간에 각 가정에 우송됩니다. 지난 몇 주간을 통해, MCPS는 제4차 성적산출기간을 위한 성적채점과 성적표 옵션을 알아 보고 연구하였습니다. 이에는 기타 공릭 교육구의 접근방법을 검토, 종합, 단과대학과의 연락,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의견 수집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는 깊은 고려와 협업을 요구하는 복합적인 결정입니다.  기존의 백분율과 알파벳의 성적채점방법은 온라인 학습 기간에는 적당하지 않습니다. 교육구의 채점 시스템이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학생의 학문적 위치를 도와줄 수 있기를 바랍니다.

모든 성적채점 정책, 완벽할 수 없습니다. 특히 이와같이 매우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시기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그러나 힘든 시기에 가족에 일어나고 있을 수도 있는 상황에 따른 영향에 벌칙을 주지 않고 다음과 같은 전략/방법에 따를 경우, 학생들이 배우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중고등학생
중, 고등학교에서는 기존의 알파벳에 따른 성적채점 시스템을 제4차 성적산출기간에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MCPS는중고등학교에 일반적으로 "통과(Pass)/미완성(Incomplete)” 또는 “크레딧취득(Credit)/크레딧 미취득(No Credit)” 으로 알려진 성적방식을 채택합니다. 이 성적채점 방식은 모든 학생에게 공평하고 공정하며 학생들이 교과과정에 연결되어 의미 있고 도움이 되는 피드백과 진도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현재 이 시스템에의 원활한 전환과 교사와 학생이 이를 이해하고 성공적으로 이수할 수 있도록 이해관계자(교사, 학부모, 학생, 노조지도자)와 함께 일하고 있습니다. 이 성적채점에 관해 많은 질문이 있을 것으로 압니다. 여러 질문에의 답변을 앞으로 제공하겠습니다. 그러나 또한, 우리는 기존의 채점방법이 이 시점에 모든 학생에게 적합하지 않으며 더 보편적 접근이 필요하다고 믿고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와 이 채점 시스템 적용, 최종 성적 채점 등에 관한 안내는 몇 주간에 걸쳐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초등학생
알파벳에 따른 성적채점은 제4차 성적산출기간에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학생이 학습을 지속하는 것과 많은 학생이 최대한 연결 및 연계되는 것에 중점을 둡니다. 학생의 진도와 학습 목표에의 충족을 확실히 하기 위해 교육구는 다음을 하게 됩니다:

  • 학생들에게 다양한 학습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 학생과 학부모/후견인이 알리는 어려워하거나 염려되는 분야에 관한 후속 도움제공
  • 학업과 사회정서적 활동에 학생들이 연결되도록 하기
학생이 학교에 돌아왔을 때 학생에게 효과적인 방법과 다음 학년도의 학습에 어떻게 연결할지 교사가 알 수 있도록 정보를 교사에게 제공.

학생의 출석과 학업에의 책임감

전통적인 방법과 같이 매일 학생의 출석을 확인하지는 않습니다만, 교사와 학교 행정담당은 학생의 수업과 학과에의 연결과 참석을 확인합니다. 이는 다음을 포함한 여러 방법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학과/과제물의 완성
  • 학생의 실시간 또는 온라인 업무시간에의 참여
  • 학생/학부모/후견인에게의 이메일 또는 전화
  • 학생이 제출하는 종이와 연필로의 평가시험

학생의 연결과 참여는 이 온라인 학습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만약 학생이, 온라인 학습 연결에 문제가 있을 경우, 학교 카운슬러나 학교 행정담당에게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질문을 또한 이곳을 통해 제출하실 수 있습니다.


2020년 졸업반 학생의 주 요건과 졸업식

4월 14일, 주 교육위원회는 고등학교 시니어에게 요구하는 주평가시험을 투표를 통해 면제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또한 학생봉사학습 (SSL) 시간 요건 면제도 투표를 하여 면제를 결정하였습니다. MCPS 교직원은 2020년 졸업생들을 기념하기 위한 대체 졸업식을 계획하기 위한 회의를 소집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안내는 추후에 알려드리겠습니다.


음식서비스 프로그램 추가 장소 안내

4월 20일(월)부터 MCPS는 음식 서비스 제공장소를 두 군데 추가하였습니다. 추가된 장소는 Poolesville 소재 John Poole Middle School와 Rockville 소재 Meadow Hall Elementary school로 이 추가에 따라 제공장소는 50개가 되었습니다. 자세한 시간과 장소는  코로나바이러스 웹사이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Alert MCPS

MCPS는 비상시 휴교와 지연만을 안내하던 Alert MCPS의 사용 용도를 확대하여, 중요한 메시지를 커뮤니티에 전하고 있습니다. 이는 이메일과 메시지로 제공합니다. 모든 MCPS 가족 여러분은 Alert MCPS 사인업 링크를 통해 등록하여 최신 정보와 자료 갱신된 내용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얼굴 가리기

다시 알립니다. 새 Montgomery 카운티 법은 사람과의 접촉을 줄이기 위해 마스크 등으로 얼굴을 가리는 것을 의무화하고 있습니다. 음식, 크롬북 등을 픽업하러 오시는 분은 모두 코와 입을 얼굴 마스크, 먼지 마스크, 만든 마스크, 스카프, 밴다나나 손수건 등으로 꼭 가리고 오시기 바랍니다. CDC가 제공하는 마스크 작성법은  이곳을 봅시다. 


Zoom에 관한 알림

MCPS는 개인과 온라인 모두에서 학생에게 안전한 학습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헌신하고 있습니다. 학생의 개인정보/프라이버시와 온라인상 교실에의 외부 훼방을 막기 위해, MCPS는 다음을 포함한 여러 조치를 적용하였습니다:

  • MCPS 어카운트를 소지한 학생과 교사만이 시스템에 접속할 수 있도록 제한.
  • 웨이팅룸(waiting room) 기능은 교사가 자신의 반에 접속하는 모든 학생을 볼 수 있도록 합니다.
  • 카메라와 마이크를 꺼둔 상태를 기본세팅으로 책정.

MCPS의 학생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한 노력에 관해서는 이곳을 봅시다.


George B. Thomas Learning Academy는 온라인 도움을 제공합니다.

4월 25일 토요일부터, George B. Thomas, Sr. Learning Academy(토요학교)는 온라인 강화학습 프로그램, Learning Academy Online을 시작합니다. 이 새 형태인 프로그램의 목표는 MCPS에 재학 중인 학생과 가족을 도와, 원격 학습을 통한 MCPS 커리큘럼의 습득을 돕고, 학생과 가족과 함께 긍정적인 관계를 구축해 나가는 것입니다. 자세한 안내는 토요학교 웹사이트를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