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 ‌ ‌ ‌ ‌ ‌ ‌ ‌ ‌ ‌ 
All In blog by MCPS Superintendent Dr. Jack R. Smith

español | 中文 | français | tiếng Việt | 한국어 | አማርኛ

모두 함께: 원격 학습 환경에서의 특수교육 학생 필요 충족

회복력과 인내 그리고 희망을 준 Jean Carlson 선생님의 메시지에 감사드립니다. 선생님이 보내주신 이메일은 학생들과 이야기는 나누는 모습을 생각하게 하며 웃음을 띠게 해주었습니다. 이메일을 함께 나눌 수 있도록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또한, 학생들을 위해 보여주시는 수고에 감사드립니다.

Jean Carlson 선생님의 이메일 메시지:

"우리 모두와 같이, 저는 요즘 제 학생의 정서건강을 돕고 학생들이 자신의 실력을 다해 학업에 임하도록 장려하는 것 사이의 균형을 유지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난주, 학생의 개별 과제물을 설명하면서 과제를 제때 제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하고 있었는데 한 학생이, "그렇지만 학교는 휴교 중이잖아요."라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우리 반은 학교 건물이 닫인 상태인 휴교이지만 학업과 5학년이 되기 위한(우리 반의 경우) 준비를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가이라는 주제로 학급 토론을 하게 되었습니다. 토론 내용을 요약하자면, 학교는 수업을 하고 있다!는 것이었습니다.토론 마지막에 그 학생이 훨씬 작은 목소리로 "그렇지만, 학교는 휴교 중이라고 하잖아요"라고 다시 말했습니다.

이 말로 저는 MCPS 웹사이트의 메시지에 있는 말의 뜻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 모든 Maryland 공립학교는 이번 학사연도 말까지 휴교합니다."

어떤 학생에게는 명확한 메시지로 다가오며, 또 어떤 학생은 "막연한 의미"로 이해를 하고, 또 어떤 학생은 눈 온 날과 같이 아직도 "학교는 휴교"라는 개념으로 전달되고 있습니다.

이를 보면서 저는, '"학교 휴교"가 아니라 "학교 건물은 닫았으나 학교는 아직 수업 중" 이라는 의미의 메시지로 바꾸어 학교가 아직 수업을 진행 중이라는 것을 알도록 해야 하지 않나'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제 기본적 생각은 명확한 메시지 전달을 위해 명확한 단어를 더 사용하자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제 학생의 의견을 생각해 보면서, 저는 이 표현을 바꾸는 것이 더 많은 혜택이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우리가 감사하고 축하할 이유를 나누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이는 인내와 불굴의 의지에 관한 메시지입니다. 학교 건물을 닫게 되었지만, 학교는 아직 수업을 하고 있습니다. 친구들과 함께 버스를 타거나 운동장을 뛰어다닐 수 없으며, 반 친구들과 학교 복도를 걸을 수 없지만 우리는 계속 수업을 하고 배우고 있습니다. 우리는 아직 배우고 있으며, 앞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우리는 코로나바이러스가 우리의 배움을 막도록 하지 않을 것입니다!!!"

Laura Carlson
4학년 교사

그리고, 우리는 웹사이트 메시지를 변경하였습니다.

학교가 열려 있음을 보여주는 생생한 예를 특수교육 프로그램 다섯 명의 선생님과 나눈 토론을 통해 보실 수 있습니다. 이 다섯 명의 선생님은 갑작스러운 변화에 학생의 필요를 충족하기 위한 일과 획기적인 노력에 드리는 자신의 일에 관한 통찰, 생각, 느낌을 사료 깊고 학생 중심적인 모습으로 나누어 주었습니다. 매일, 지금과 앞으로도 계속, 학생과의 함께하는 자신의 업무에 필요한 주요 요소인 과학, 예술, 마음을 완벽하게 묘사해 주었습니다.

학교는 계속 열려 있다는 것을 보여주며, 과학, 예술, 마음을 무한대로 이 직업에 쏟아 주시는 다섯 명의 선생님-Britanny Miller, Carrie Carlson, Jerry Turner, Kristin Secan, Susan Russell과 Jean Carlson 선생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blog-speced

 
Montgomery County Public Schools

View as a Web Page

Montgomery County Public Schools
850 Hungerford Drive, Rockville, MD, 20850
Call: 240-740-3000 | Spanish Hotline: 240-740-28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