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자주 받는 질문

왜 교육구 외의 커리큘럼을 검토해야 합니까?

Policy IFA, 커리큘럼에 명시된 바와 같이, 커리큘럼은 정기적으로 예정된 일정에 따라 검토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MCPS는 학생에게 어떤 방법이 효과적인지를 알아내고 향상해야 하는 부분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쓰여진 커리큘럼, 교습되어진 커리큘럼, 학습된 커리큘럼을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분석하기 위해 Johns Hopkins University(JHU)와 계약을 맺었습니다. 커리큘럼 검토의 목적은 MCPS의 쓰여진 커리큘럼, 교습되어진 커리큘럼, 학습된 커리큘럼이 Maryland주의 대학과 취업준비 기준(College and Career Ready Standards-Common Core)에 적절한지를 평가하고 기술적 도움과 전문지식을 통해 향상해야 할 부분을 발견하고 개선하기 위한 것입니다. 요약은 이곳을 통해 보실 수 있습니다.

커리큘럼 검토에는 무엇이 포함됩니까?

다음 분야의 연구를 통해, 킨더가든부터 8학년까지의 영어, 언어영역과 수학 커리큘럼 검토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쓰여진 커리큘럼(Written Curriculum)
쓰여진 커리큘럼 검토는 교습자료가 Maryland 대학과 취업준비 기준을 따르고 있는지를 측정하기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검토 절차에는 예를 들어, ELA/언어 영역과 대수 1까지의 수학에서의 학년군(프리 킨더가든-2학년, 3학년-5학년, 6학년-8학년) 중 한 학년에서의 단원 집합의 범위와 연속 및 검토를 포함한 커리큘럼 2.0 구조 전체의 종합적 검토가 포함됩니다. 검토에서는 커리큘럼 내에 영어 학습자와 기타 특별 분포 그룹을 위한 도움의 여부, 커리큘럼에 따르는지의 여부 및 수준을 평가합니다.

교습 커리큘럼: 설문조사 포커스 그룹과 관찰
교사 설문조사는 MCPS에서의 이용여부에 관한 커리큘럼 2.0의 교사/사용자 경험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기 위한 것입니다. 설문조사는 교습자료와 교습 커리큘럼 및 적용 교습 자료와 교실에서의 교습 간의 차이나 불일치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쓰여진 교과과정과 반에서 가르치는 교과과정 간의 불일치를 찾기 위해, JHU팀은 대표하는 반 교사의 예와 학생 그룹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의 포커스 그룹을 실시하였습니다. 약 20개 초등학교와 중학교의 80개 교실을 관찰하였습니다.

학습 커리큘럼
반 관찰을 통해 수집한 학생의 수업내용은 반 교습과 함께 쓰여진 커리큘럼에 따르고 있는지를 검토하고 분석하였습니다. JHU팀은 또한 강한 부분과 향상해야 하는 부분을 알아보기 위해 교육구에서 개발한 외부 평가시험의 학생 결과를 분석하였습니다.

보고서는 어떤 내용이 적혀 있습니까?

연구결과와 검토를 통한 추천결과는 이곳을 봅시다. 이 연구의 결과는 MCPS가 최고 수준의 교재와 자료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MCPS 교육구 교사가 작성한 커리큘럼과 교과과정에 의존하는 형태에서 교육구 외부 교과과정과 평가시험 전문가가 개발한 형태로 바꿀 최적의 시기라는 연구결과를 뒷받침해 줍니다.

MCPS는 오랫동안 커리큘럼 직접 개발해 왔습니다. 왜 교육구 외부에서 작성한 자료를 구입합니까?

외부에서 개발한 커리큘럼 수준이 지난 몇 년동안 현저하게 향상되고 있습니다. 외부에서 개발한 커리큘럼은 자체적으로 지속적이고 빈번하게 커리큘럼을 수정하며, 테크놀로지의 변화와 사용자의 의견을 정기적으로 갱신하는 온라인 프렛폼을 제공해 줍니다. 외부에서 개발한 교과과정은 또한 도움이 많이 필요한 학생이나 높은 수준의 학생 및 특수교육 학생과 영어 학습자인 학생들을 준비시키는 자료가 이미 준비되어 있다는 강점이 있습니다.

외부의 증거를 기초로 하는 연구조사와 검토 결과에 따르면, 외부에서 개발한 여러 ELA과 수학 교과과정은 주요과목 주 표준(Common Core State Standards)에 많은 부분이 맞추어져 있어 그 평가가 높습니다. 여러 외부 기업은 주요과목 주 표준 초기 단계부터 높은 수준의 개발도를 나타냈으며, 그 중에는 다른 제품보다 현저히 높은 수준의 교과과정과 평가시험이 있습니다. 주요 과목 주 표준에 매우 잘 따른 커리큘럼은 커리큘럼 2.0을 개발하는 2009-2010학사연도 당시에는 준비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적용 단계와 시기는 어떻게 됩니까?

MCPS는 초등학교와 중학교에서 커리큘럼을 효과적으로 적용하고 학교에 도움을 온전히 줄 수 있도록 2018-2019 학사연도에 선택한 과목이 적용되는 몇 학교를 시작으로 몇 해에 걸쳐, 새 커리큘럼을 적용하게 됩니다. 고등학교 대수 1 이후의 과목은 새 커리큘럼 자료 적용에의 추가 게획이 아직 결정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여러 이해관계자 그룹이 여러 종류의 수학과 문해 커리큘럼을 검토하고 결과를 집합하게 됩니다. (적용시기으로 링크)

적용하게 될 학교는 어떻게 선발합니까?

효과적인 적용과 학교에의 도움을 온전히 제공하기 위해, 새 교과과정 자료는 2018-2019 학사연도부터 희망학교를 대상으로 먼저 실행하게 됩니다. 정보를 받은 학교장은 교직원과 학부모 리더십과 이 정보를 나누어 선택사항인 이 기회적용을 협력하여 결정하게 됩니다. 첫해:

초등학교:

  • K-5학년 수학 (30 개 학교의 소집합)
  • K-5학년 문해/영어(30 개 학교의 소집합)
  • 과학(모든 학교)
  • 중학교: 영어 6, 수학 6 (15-20개 학교의 소집합)

잠재적 적용 기획은 아래와 같습니다:

읽기/영어 언어영역(ELA)
교과과정 적용 학교 수

수학
교과과정 적용 학교 수

연도

K-5학년

6학년

7학년-8학년

K-5학년

6학년

7학년-8학년

고등학교 대수 1

2018-2019

30개 학교

20개 학교

없음

30개 학교

20개 학교

없음

15개 학교

2019-2020

70개 학교

20개 학교

40개 학교

70개 학교

20개 학교

40개 학교

10개 학교

2020-2021

35개 학교

35개 학교

없음

합계*

135개 학교

40개 학교

40개 학교

135개 학교

40개 학교

40개 학교

25개 학교

2018-2019년도에 새 교과과정을 적용하지 않는 학교는 어떻게 됩니까?

적용 1년차에 새 교과과정을 적용하지 않는 학교는 2년차의 해 또는 3년차의 해에 새 교과과정을 적용할 기회가 있습니다.

이해관계 그룹에 참여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이해관계 그룹은 설문조사를 통해 자신의 의견을 제공할 기회가 제공됩니다. (링크) 또한 추가로, 4월, 5월, 6월에 있을 이해관계 그룹 모임을 통해 개인이 직접 의견제시를 할 수 있습니다.

새 교과과정에는 시험이 추가로 더 있습니까?

아닙니다. 각 학년에는 주에서 제한한 의무 시험 수가 있습니다. 새 커리큘럼에 맞는 새 평가시험(현재 있는 교육구 시험을 대체)이 제공됩니다만, 교육구, 주, 전국 평가시험은 현재와 같습니다. 평가시험에 관한 주법은 다음 링크를 봅시다.

새 커리큘럼을 적용하는 교사를 위한 전문적 학습의 기회는 언제 있을 예정입니까?

학교 선발 절차 후, 적용 1년차인 학교는 여름 트레이닝에 관한 정보를 받게 됩니다. 교사는 2018년 여름방학 동안 전문 학습의 기회가 제공됩니다. 추가 전문 학습의 기회가 학사연도 중에도 계속 제공됩니다.